본문 바로가기

X 옛날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수상작 대상 '모습은 비슷해도 결과는 정반대'

반응형


[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대상 수상작 ]


'모습은 비슷해도 결과는 정반대'



- 주제 : 저탄소 녹색성장

- 부분 : TV / 영상부분

- 주최 :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 대상 '모습은 비슷해도 결과는 정반대' - 장승익, 김정훈


G20이 진행되었던 2010년.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의 주제인 '저탄소 녹색성장'이 

G20 소개영상에서도 4가지 테마중 하나로 소개됐었지요. 

그만큼 나라에서도, 사회적으로도 집중되었던 주제였습니다.


마침, 201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대상 수상작인 

'모습은 비슷해도 결과는 정반대'


이 광고는 쉬운 멜로디와 어감의 적절한 조화를 발랄하게 풀어내서

마치 옛날부터 쉽게 따라부르던 동요마냥 

'밟지말고 밟으세요'로 더 많이 기억되었습니다.


화면 구성 또한 입체적 회전을 주어 

딱딱한 대비라는 느낌은 완전히 없애고, 

영상의 느낌을 한층 더 발랄하게 살려낸 것 같습니다.








반응형